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디저트·바

[충북 제천 카페 추천] 캔들 공방 & 키링 만들기 체험 '카페 타오름달'

by 여행하는 솔 2022. 4. 13.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솔입니다! 오늘은 충북 제천 장락동에 있는 '카페 타오름달'에 다녀온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친구의 추천으로 함께 가보게 됐는데요. 아담하지만 감성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 위치: 충북 제천시 용두천로 268 카페타오름달
 영업시간: 11:00 ~ 22:00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10-4456-7336
*방문일: 2022년 4월 6일

 

 

 

타오름달 외부 & 주차

카페 타오름달 외관
카페 타오름달 외관
카페 타오름달 간판카페 타오름달 입간판
카페 타오름판 간판

외관부터 감성이 느껴지는 이곳이 '카페 타오름달'입니다. 카페가 통창이라 내부가 훤히 보이더라고요. 주택가라 그런지 아쉽게도 주차하기는 조금 어려운 위치에 있어요. 차를 가져오시는 분들은 주변 골목에 주차할 만한 공간을 찾아서 해야 할 것 같아요. 카페 앞, 뒤 골목으로 할 수 있는 곳이 있을 거예요!

 

카페 타오름달 화장실 가는 길카페 타오름달 화장실
화장실 가는 길

화장실은 가게 외부에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대문 안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깨끗했던 것 같아요.

 

타오름달 내부

카페 타오름달 내부
타오름달 내부
카페 타오름달 카운터
타오름달 카운터

타오름달 내부는 아기자기한 감성과 따뜻함이 느껴지는 공간이었어요. 벽에 붙은 사진들, 화분들, 장식품들을 보니 이 공간에 정성을 많이 들였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카페 타오름달 내부
아기자기한 내부
카페 타오름달 테이블
타오름달 테이블

이런 깔끔하고 따뜻한 감성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제가 갔을 때는 다른 손님도 없어서 조용하고 평화로웠습니다. 벽에 붙은 사진들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어요!

 

카페 타오름달 테이블
타오름달 테이블

이 카페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한 테이블 자리예요. 테이블 보의 무늬와 나무&라탄 의자가 굉장히 감성적이더라고요. 카페 앞면이 통창이라 이 자리는 햇빛을 굉장히 많이 받는 자리예요. 그래서 여기에 음료나 디저트를 올려두고 사진을 찍으면 잘 나오더라고요! 물론 계속 앉아서 먹기엔 조금 덥지만요... 커튼이 있기는 합니다!

 

카페 타오름달 캔들 만들기 체험 공간
캔들 체험 공간

이 카페의 특별한 점은 캔들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 공간이 체험을 하는 공간 같았어요. 어쩐지 카페에서 좋은 향기가 나더라고요. 저는 친구를 따라온 거라 이런 체험이 있는지 몰랐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해보고 싶네요!

 

테이블에 올려진 키링과 키링 재료
키링 만들기 체험
카페 타오름달 키링 재료들
키링 재료들

카운터 바로 옆에는 키링과 키링 재료들이 놓여 있습니다. 타오름달에서는 캔들 만들기 체험 말고도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키링 만들기 체험비는 음료 주문 시 5천 원(재료비 별도 추가), 음료 주문 없이 체험만 하려면 만 원입니다.

 

카페 타오름달 키링 만들기 체험 설명서
키링 체험 설명서

타오름달은 음료를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이런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이런 체험을 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링 완제품은 옆에 6천 원에 팔고 있어요!

 

카페 타오름달 판매하고 있는 소품
판매하고 있는 소품
카페 타오름달 판매하고 있는 캔들
캔들
카페 타오름달 디퓨저와 캔들카페 타오름달 캔들
디퓨저와 캔들

그 옆에는 다양한 종류의 캔들과 디퓨저, 석고 방향제, 반지와 같은 소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특히 캔들 공방을 하는 곳인 만큼 예쁜 캔들이 많았어요.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위에 보니 사장님의 양초공예 지도사 자격증이 있네요. 어쩐지 캔들에서 고수의 향기가 났습니다. 하나같이 감성 저격하는 캔들이었어요!

 

카페 타오름달 캔들 체험 가격
캔들 체험 가격

캔들 체험 가격입니다! 캔들 크기나 모양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캔들 체험을 계획 중이시라면 참고해 주세요! 3만 원 이상 체험 시에 음료는 무료라고 합니다. 옆에 3천 원이라고 쓰여있는 걸 보면 3천 원을 할인해주신다는 것 같아요.

 

카페 타오름달 강아지 봉팔이
봉팔이

이 카페가 좋았던 이유 중 하나! 바로 이 귀여운 강아지가 손님을 맞아준답니다! 이름은 '봉팔이'라고 해요. 너무 귀엽고 얌전했어요. 쭈그려 앉으니까 조용히 냄새를 맡고 가더라고요. 뭔가 카페 분위기와 닮은 강아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카페 타오름달 강아지 봉팔이
봉팔이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이 아니면, 강아지가 워낙 얌전하고 손님한테 크게 관심이 없어서 혹시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카페 타오름달 강아지 봉팔이
봉팔이

항상 이렇게 밖을 내다보며 세상 구경을 하고 있던 봉팔이였습니다. ♥

 

 

 

타오름달 메뉴

카페 타오름달 메뉴판
타오름달 메뉴판

메뉴는 꽤 많은 편인 것 같아요. 요거트 메뉴도 있고 크로플, 토스트, 쿠키류의 디저트도 있었습니다. 저는 '딸리 라떼'를, 같이 간 친구는 '딸기 에이드'를 주문했어요. 그리고 '딸기 크로플'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딸기 파티였네요.

 

카페 타오름달 음료와 크로플
음료와 크로플

역시 사진은 딸기인가 봐요. 색깔이 너무 예쁘네요. 아까 얘기한 예뻤던 테이블에서 음료와 크로플 사진을 찍어봤어요. 햇빛을 받으니 반짝반짝 빛나는 게 더 맛스러워 보이더라고요.

 

카페 타오름달 딸기 라떼와 딸기 에이드
(좌) 딸기 에이드 / (우) 딸기 라떼

중요한 건 맛이죠! 네! 맛있습니다! 딸기 에이드랑 딸기 라떼 모두 음료 안에 딸기가 가득 들어 있었어요. 위에 올라간 딸기 보이시나요? 저 딸기가 바닥에도 깔려 있습니다. 처음엔 몰랐는데 먹어도 먹어도 남아 있더라고요. 둘 다 강추합니다!

 

카페 타오름달 딸기 크로플
딸기 크로플
카페 타오름달 딸기 올린 크로플
딸기 올린 크로플

여긴 딸기 메뉴 맛집인 걸까요? 딸기 크로플 맛있었습니다! 크로플에 올라간 저 가루들 덕분인지 어떻게 만드신 건지는 모르겠지만 한입 먹고 어라, 맛있네하고 내뱉어버린 맛이었습니다. 여느 크로플들이 그렇듯 양은 조금 적지만 맛은 정말 제 취향이었어요. 디저트로 크로플 추천 추천합니다!

 

 

  •  총평 

감성도 있고 맛도 있는 카페! 체험까지 하면 재미까지 잡을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손님이 없어서 더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조용하고 따뜻한 카페 분위기도 좋았어요. 주문한 음료와 크로플이 맛있어서 더 좋았고요! 저는 카페 음료와 디저트가 맛있어서 또 올 것 같아요. 주변에 가보지 않은 친구가 있다면 데려가고 싶은 생각도 들었답니다!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  위치  (충북 제천시 용두천로 268 카페타오름달)

 

 

 

*내돈내산! 충북 제천 카페 '타오름달'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간 후기입니다.

 

댓글